지난 11월 17일부터 22일까지 개최되는 '슈퍼 컴퓨팅 2024(SuperComputing 2024, SC24)' 콘퍼런스에서 엔비디아 옴니버스의 신기능인 블루프린트(NVIDIA Omniverse Blueprint)를 발표해, 한차례 화제가 되었어요.
해당 기능은 업계 소프트웨어 개발업체들이 항공 우주, 자동차, 제조, 에너지, 기타 산업의 CAE 고객들이 실시간 상호작용이 가능한 디지털 트윈을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해요. 따라서, 디지털 트윈의 대표 사례 기업이라 불리는 많은 소프트웨어 개발업체들은 실시간 CAE 디지털 트윈을 위한 엔비디아 옴니버스 블루 프린트를 사용해, 개발 비용과 전력 사용량을 절감하고 시장 출시 기간까지 단축시킬 수 있어요.
시뮬레이션 및 시각화 기능의 새로운 강자라고 불리는 '엔비디아 옴니버스 블루프린트(Blue Print)', 조금 더 자세히 소개해 볼게요!
타이트한 일정에 맞춘 고된 반복 작업과 까다로운 프로세스를
|
블루 프린트 소개에 앞서, 엔비디아 옴니버스를 간단하게 정의해 볼게요! 🙌 설계팀에 있는 직원이라면 긴급한 일정에 맞춘 작업을 누구나 경험해 보았을 텐데요. 높은 퀄리티의 3D 모델이나 까다로운 렌더링 이미지를 출력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팀 들고 협업과 소통이 필수적이에요.🗣️💬
옴니버스(Omniverse)는 Open USD(Universal Scene Description) 기반 실시간 3D 협업 및 시뮬레이션 플랫폼으로, 개인과 팀이 통합된 도구 및 데이터 파이프라인을 연결하여, 다양한 환경에서도 협업 기능을 최적화할 수 있어요. 특히 고성능 렌더링과 시뮬레이션 기능에 있어 탁월한 효율을 자랑하고 있어, 최근 빅 테크 기업에서 도입을 확장하고 있는 추세랍니다! 🏢
오토데스크 레빗, 레빗 커넥터 등의 기능으로 여러 소프트웨어가 사용되는 복잡한 도구를 통합하고, 대규모 3D 모델을 렌더링 할 때도 고품질 렌더링을 실시간으로 출력할 수 있게 여러 대의 GPU 상에 대대적으로 확장 가능하도록 설계되었어요.
옴니버스는 다음 이점을 바탕으로 산업 분야의 전문가들이 더욱 직관적이고 빠르게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팀 간의 협업을 강화하고 생산성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는데요. Blue Print는 사용자가 복잡한 3D 모델링이나 애니메이션 작업을 쉽게 처리할 수 있는 도구로서 환영받게 되었어요. 특히 게임 개발, 영화, 건축, 자동차 분야 등에서 1200배 빠른 시뮬레이션 시각화를 구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 엔비디아 블루 프린트란? (NVIDIA Blueprint)
옴니버스 블루 프린트는 쉽게, 엔비디아 옴니버스와 AI 기술을 연결하는 레퍼런스 파이프라인이라고 이해할 수 있어요.
이 블루프린트(Blueprint) 기능은 1,200배 빠른 시뮬레이션과 실시간 시각화를 달성하기 위한 엔비디아 가속 라이브러리, 물리-AI 프레임워크, 대화형 물리 기반 렌더링을 포함하는 레퍼런스 워크플로우에요.
이는 선도적인 CAE(Computer Aidded Engineering)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이 설계, 제조부터 운영에 이르기까지 세계 최대 산업을 위해 산업 디지털화를 혁신할 획기적인 디지털 트윈 워크플로우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해요.🙌
기존의 많은 산업 분야에서는 여러 제품의 설계를 가상으로 탐색하고 테스트하며 개선하는 시뮬레이션과 시각화 작업이 최소 몇 주 또는 몇 달이 소요된다는 어려움이 있었어요. 하지만 엔비디아 옴니버스의 블루프린트를 산업에 적용하면, 대규모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시각화할 수 있어, 훨씬 빠른 시간 절감이 가능하답니다!📊
| 실시간 물리 디지털 트윈 구축 지원
다양한 산업 환경에서 실시간의 물리 디지털 트윈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어떤 기능이 필요할까요? 바로 대규모 데이터 처리와 함께 실시간 시각화 기능이 필요해요. 옴니버스 블루프린트(Blueprint)에서는 이러한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엔비디아 쿠다-X(NVIDIA CUDA-X) 라이브러리를 활용해 솔버 성능을 가속화시켰어요.
또한 엔비디아 모듈러스(Modulus) 물리 AI 프레임워크를 사용해, 모델을 훈련하고 배포할 수 있게 도와줘요. 마지막으로, 엔비디아 옴니버스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를 통해 3D 데이터 상호운용성과 실시간 RTX 지원 시각화를 제공한답니다!
이를 통해, 고성능 CPU 코어에서는 거의 한 달이 걸리던 25억 셀의 자동차 시뮬레이션을 무려 6시간 만에 완료했다는 사례가 등장했어요. 엔비디아 옴니버스 블루 프린트를 사용하면, 단 몇 번의 클릭만으로도 맞춤형 AI 모델을 훈련하고 배포할 수 있도록 지원해 줘요.
옴니버스 블루프린트는 아마존 웹 서비스(AWS), 구글 클라우드, 마이크로소프트 애저를 비롯한 주요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실행 가능하며, 엔비디아 DGX 클라우드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요.
옴니버스 컨피던시 자격을 갖춘 씨이랩을통해 더 빠른 비즈니스 성공을 이끌어보세요. |
많은 기업의 사례처럼, 이제 건설-제조업을 비롯한 많은 기업에서는 옴니버스와 같은 3D 시뮬레이션 협업 플랫폼으로 디지털 트윈을 더 빠르게 전환할 수 있게 되었어요. 빠른 시뮬레이션과 시각화, 렌더링 기능은 곧 기업의 운영 비용과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핵심이랍니다!
여기서 더 높은 생산성과 향상된 ROI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옴니버스 전문 기술을 보유한 인력을 통해 디지털 트윈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것인데요. AI 전문 기업 씨이랩은 Vision AI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의 장기적인 디지털 전환 전략을 지원하여, 비즈니스를 지속적으로 확장시킨 사례를 보유하고 있어요. 각 산업별 요구사항을 반영한 프로젝트 성공 경험을 기반으로 고객이 목표로 하는 디지털 트윈 전력을 실현시키는 데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시해 줘요.
특히 씨이랩은 자체적인 Omniverse Revit to USD Connector를 개발하여 실제 운용 환경을 더욱 정밀하게 시뮬레이션할 수 있는데요. Revit 모델을 다른 Omniverse 사용자와 실시간 3d 시각화 및 협업 공유가 간소화되고, 다양한 형식으로 확장 및 축소 또한 가능해요. 이러한 기술력을 통해 다방면의 산업에서 디지털 트윈을 구현하고, 프로젝트 비용 절감, 효율성 증대를 실현할 수 있어요!
Omniverse 공식 리셀러 자격인 Omniverse Competency를 갖춘 씨이랩이, 여러분의 디지털 전환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Omniverse'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5 AI 로봇 시뮬레이션의 대표, 엔비디아 옴니버스와 아이작 심 (0) | 2024.12.10 |
---|---|
디지털 트윈을 통한 혁신, 제조 산업의 핵심적인 협업 플랫폼 NVIDIA Omniverse (0) | 2024.07.17 |